본문 바로가기

지적인 사람들의 재테크 경제 금융 상식

5G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는 왜 인기가 있을까요?

5G 관련주, 대장주는 무엇이 있을까? 

4G(LTE)보다 빠른 속도로 이용할 있는 것이 바로 5G.

 

가상현실(AR),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과 같은 4 산업의 핵심은 바로 '연결' 입니다. 이런 연결이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5G 속도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몇일 전, 정부가 "5G 통신망에 4조 투자" 를 발표하며 관련 장비주 수혜가 예상된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세계 각국의 트래픽이 폭증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어 5G 장비주의 수혜가 예상되는데요.

여기에 더해 정부는 올해 상반기 5G 통신망 투자 규모를 기존 2조 7천억 원에서 4조 원으로 대폭 늘린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CIO.com 

5G의 대장주로는 오이솔루션 있는데요. 광트랜시버 5G 인프라 등을 담당하는회사이며, 품질과 성능에서 후발주자보다 경쟁우위에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비쿼스홀딩스

네트워크 장비 개발업체로 광대역 통신망 장비, 차세대 IP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다산네트웍스

유무선 통신장비 공급, FTTH 광전송장비 등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쏠리드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외에도 에이스테크,서진시스템, 케이엠더블유 등이 있습니다.

투자하기 전에 꼭 어떠한 회사인지전망이 어떤지 꼼꼼히 살펴보신 뒤,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차 전지 관련주, 대장주는? 

2차 전지란? 개념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2차 전지는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말합니다. 이런 2차 전지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을 포함하여 전기자동차 등 대형 기기까지 응용분야가 다양합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함께 21세기의 3대 부품산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친환경 사업이 성장하면서,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는 분위기가 생기듯, 자동차 분야도 수소차와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보급이 점점 늘면서 2차 전지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력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아 수출 또한 지속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2019년 2차 전지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약 2천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8년 1,200억 달러에서 약 70% 성장한 것인데요. 스마트폰과 IT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소형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리튬 이온전지가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전기차나 대용량 에너지 저장 장치 등 큰 규모의 배터리에도 사용 분야가 확대되었습니다.

 

LG 화학, 테슬라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최근 LG화학이 테슬라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 3'에 탑재하는 것인데요. 테슬라가 항상 일본 파나소닉의 배터리를 독점 계약하던 것을 파기하고, 함께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게 여론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컴팩트 SUV '모델Y'에도 사용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한 바 있습니다.

2차 전지 양상용 공정 자동화 정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차 장비 제작 및 납품하는 기업으로 LG 화학이 대표적인 기업인데요.

이와 함께 LG화학에서는 석유화학사업 대신 배터리 사업에서 50% 이상의 매출이 나오는 구조로 바꿀 예정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배터리 산업에 주력을 다하게 되면서 어떠한 성장세의 모습을 보여줄지 그 추이를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파워로직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생산을 위한 파일럿 라인 구축


2019년 10월, 파워로직스(대표 김원남)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제품 생산을 위한 연 10메가와트시(MWh) 규모 파일럿 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대차그룹과 공동으로 청주 파워로직스 본사에 파일럿 생산라인을 구축해 생산을 시작했고, 1차 연도에 200대 분량의 전기차 폐배터리를 1천 대의 배터리 트레이로 제작해 납품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ESS 생산은 전기차에서 수거한 배터리 팩(Pack)을 분해, 배터리 상태 진단을 통해 동일한 성능의 배터리로 분류한 후 ESS용 배터리 트레이로 재가공하는 공정으로 이뤄지는데요.

파워로직스는 국책 과제와 고객사와 협업을 진행하며 ESS에 적용할 수 있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술과 배터리시스템 통합설계 솔루션을 확보했다고 밝혔죠. 이 회사는 SK이노베이션을 통해 미쯔비시후소향 하이브리드차(HEV) 상용차용 BMS를 양산해 공급 하고 있습니다. 향후 무인운반차용 배터리 팩과 해외 수출용 전기스쿠터 BMS 등을 신규 공급해 전기차용 중대형 배터리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2차 전지 관련 종목 주가상승률 및 영업이익 전망


그 외에도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삼성 SDI, 포스코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에코프로비엠, 엘엔에프 등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전망과 영업익 증가율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2차전지 관련주가 있을 텐데요. 기업분석과 기술적 (차트) 분석, 그리고 가치 투자 관점에서 신중하게 매매 타이밍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성투하시길 응원 드립니다!


*본 콘텐츠는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닌, 관련주를 찾아본 콘텐츠입니다.